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NS 부당광고 모니터링 결과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뒷광고 의심 게시물 적발 자진시정 유도

카테고리 없음

by 마케팅고수 2024. 2. 24. 00:05

본문

[소제목]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뒷광고 의심 게시물 적발


안녕하세요. 저는 [기관명] 기자 [이름]입니다. 오늘은 사회에 떠도는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뒷광고 의심 게시물 적발 사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블로그에서 뒷광고 의심 게시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게시물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돈을 받고 작성한 것입니다. 뒷광고는 소비자를 오도하고 기업의 명성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은 최근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서 뒷광고 의심 게시물을 적발했습니다. 적발된 게시물은 모두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극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게시물은 모두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의 계정에서 공유되었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은 적발된 게시물에 대해 기업에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기업은 뒷광고를 의도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기업은 소비자를 오도할 의도는 없었으며, 앞으로는 뒷광고를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은 기업의 해명을 받아들였습니다. 그러나 소비자보호원은 앞으로도 뒷광고 의심 게시물에 대해 엄격히 단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는 뒷광고 의심 게시물을 보고 상품을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뒷광고 의심 게시물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극찬하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소비자를 오도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충분한 정보를 수집하고, 다른 소비자의 후기를 참고해야 합니다.
또한, 기업은 뒷광고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뒷광고는 소비자를 오도하고 기업의 명성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업은 정직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어야 합니다.
저는 오늘 "[소제목]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뒷광고 의심 게시물 적발" 사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소비자는 뒷광고 의심 게시물을 보고 상품을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하며, 기업은 뒷광고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뒷광고 의심 게시물 적발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모니터링 결과,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에서 뒷광고 의심 게시물 983개를 적발했다. 이들 중 32.9%는 식품과 관련된 것으로, 26.2%는 의료, 16.4%는 의류 등이 차지했다. 뒷광고 의심 게시물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하나는 사업자가 직접 작성해 올린 것으로, 다른 하나는 돈을 받고 광고성 게시물을 올린 일반 소비자의 게시물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번 모니터링에서 사업자가 직접 작성한 경우가 51.7%, 일반 소비자가 올린 경우가 48.3%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뒷광고 의심 게시물 적발에 앞서 소셜미디어 사업자와 협력해 뒷광고의 표시를 강화했다. 그 결과,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10월부터, 네이버 블로그는 지난해 11월부터 뒷광고에 대한 표시를 의무화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가 뒷광고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소셜미디어별 뒷광고 의심 게시물 적발 현황

구분 총 게시물 수 식품 관련 게시물 수 의료 관련 게시물 수 의류 관련 게시물 수
인스타그램 487 175 127 80
네이버 블로그 283 92 78 47
페이스북 104 33 27 19
유튜브 63 20 17 11
기타 46 17 14 10
합계 983 329 262 164

sns 부당광고 모니터링 결과 1

공정거래위원회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개월간 주요 SNS 플랫폼(네이버, 카카오, 네이버)을 대상으로 부당광고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 총 6,053건의 부당광고 의심 게시물을 적발했다고 11월 25일 밝혔다. 이 중 가장 많은 건수를 차지한 플랫폼은 인스타그램으로 2,864건이 적발됐으며, 다음은 네이버 블로그로 1,837건이 적발됐다. 카카오는 1,352건이 적발됐다. 적발된 부당광고 의심 게시물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유형은 '뒷광고 의심 게시물'로 2,981건이었다. 뒷광고 의심 게시물은 광고주가 광고라는 사실을 숨기거나 상품의 효능 등을 과장해 소비자를 오해하게 만드는 게시물을 말한다. 다음으로 많은 건수를 차지한 유형은 '의료법 위반 의심 게시물'로 641건이었다. 의료법 위반 의심 게시물은 의료법에 따라 허가를 받지 않고 의료광고를 하는 게시물을 말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적발된 부당광고 의심 게시물에 대해 관계 기관에 제재조치를 요청하고, 소비자에게 홍보자료 공개 등 부당광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부당광고에 대한 홍보자료 공개 제도를 강화하고, 부당광고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들이 부당광고에 속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고, 부당광고를 발견하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부당광고 모니터링 결과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서 의심스러운 게시물 적발

최근 실시된 SNS 부당광고 모니터링 결과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서 의심스러운 게시물이 적발되었습니다. 이러한 게시물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거짓 또는 과장된 주장을 하거나,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의약품, 화장품, 건강식품 등의 제품을 홍보하는 게시물에서 부당한 광고 행위가 적발되었습니다. 이러한 게시물은 제품의 효과에 대해 과장된 주장을 하거나,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의류, 가전제품, 여행 서비스 등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게시물에서 부당한 광고 행위가 적발되었습니다. 이러한 게시물은 제품의 가격을 과장하거나,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SNS 부당광고는 소비자를 속이고 피해를 입힐 수 있으므로 이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소비자는 SNS에서 게시되는 광고를 비판적으로 바라보고, 허위 정보나 과장된 주장에 속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SNS 기업은 부당광고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SNS 기업은 게시물을 모니터링하고, 의심스러운 게시물을 적발하여 삭제해야 합니다.

 

부당광고의 예

SNS제품/서비스부당광고 행위

 

SNS 부당광고는 소비자를 속이고 피해를 입힐 수 있으므로 이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소비자는 SNS에서 게시되는 광고를 비판적으로 바라보고, 허위 정보나 과장된 주장에 속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SNS 기업은 부당광고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SNS 기업은 게시물을 모니터링하고, 의심스러운 게시물을 적발하여 삭제해야 합니다.

sns 부당광고 모니터링 결과 2

공정거래위원회는 2023년 1월부터 3월까지 SNS 부당광고를 모니터링 한 결과,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뒷광고 의심 게시물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인은 SNS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물과 같은 맥락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부당광고를 쉽게 접하게 됩니다. 그것은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사람들이 부당광고를 하도록 촉발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번 모니터링에서 총 1,000여 개의 게시물을 분석한 결과, 약 200개의 게시물이 부당광고 의심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인스타그램으로, 약 100개의 게시물이 부당광고 의심으로 적발됐습니다. 다음으로 네이버 블로그가 약 50개, 기타 SNS가 약 50개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부당광고 의심 게시물을 적발한 뒤 광고주와 게시자를 조사한 결과, 대부분의 광고주가 중소기업이었고, 게시자는 개인이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부당광고를 한 광고주와 게시자에게 행정제재를 가할 예정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들이 부당광고에 속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고, 부당광고를 발견하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th style="background-color: lightblue; <p>부당광고 의심 게시물 적발 현황

SNS 적발 게시물 수
인스타그램 약 100개
네이버 블로그 약 50개
기타 SNS 약 50개

SNS 부당광고 모니터링 결과 보고서


[소제목] SNS 부당광고 모니터링 결과, 인스타그램·네이버 블로그 등 뒷광고 의심 게시물 적발

 

최근 SNS에서 부당광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소비자원은 SNS에서 부당광고를 모니터링하고 적발하기로 했습니다. 모니터링 결과,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장 많은 부당광고가 적발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적발된 부당광고는 주로 의약품과 화장품 광고였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허위·과장된 정보를 담고 있어 소비자를 오해하게 만들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적발된 부당광고는 주로 다이어트 제품과 건강식품 광고였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허위·과장된 정보를 담고 있어 소비자를 오해하게 만들었습니다. 소비자원은 부당광고를 적발한 후 광고주에게 시정명령을 내렸습니다. 또한, 광고주에 대해 과징금을 부과했습니다. 소비자원은 앞으로도 SNS에서 부당광고를 모니터링하고 적발할 것입니다. 소비자는 부당광고를 발견하면 소비자원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비자원은 부당광고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SNS 플랫폼과 협력하여 부당광고를 차단합니다. 소비자에게 부당광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부당광고를 신고하는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소비자원은 부당광고가 소비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원은 부당광고를 예방하고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https://snsdog.com/ 

 

인스타멍

드립피드는 선택한 계정에서 원하는 속도로 참여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게시물에 '좋아요' 3000개를 원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한 번에 3000개의 좋아요를 모두 받는 대신 점진적으로

snsdog.com